PROJECT SUMMARY


▶ Requirement


아시아나항공은 플래그십 기체 A380의 차별화된 경험을 잠재 고객에게 명확히 전달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었습니다. A380은 다양한 독자적 기능과 서비스를 갖추고 있음에도 실제 탑승 경험이 없는 고객은

그 가치를 충분히 체감하기 어려웠습니다.


따라서 브랜드는 단순한 서비스 안내를 넘어 A380만의 차별성을 시각적으로 부각하고

고객이 비즈니스 스위트와 비즈니스 스마티움 좌석을 선택할 명확한 이유를 제공하고자 했습니다.


이는 곧 아시아나항공의 프리미엄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와 더불어,

잠재 고객을 실제 항공권 예약으로 전환시키는 핵심 니즈와 직결되었습니다.

▶ Approach


저희는 이러한 니즈를 해결하기 위해 A380의 핵심 기능과 서비스를 주제별로 구성한 6편의 영상 시리즈를

기획·제작했습니다. 각 영상은 한 가지 기능에 집중한 설명에 그치지 않고 실제 이용 경험을 간접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기획 단계에서는 기능별 메시지와 비주얼 포인트를 도출하고, 해당 기능을 가장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화면 요소를 구상했습니다. 제작 과정에서는 그 결과를 반영해 실제 장면과 디테일을 선별적으로 담아

고객이 서비스의 가치를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시리즈는 비즈니스 스위트와 스마티움의 차별화된 경험을 개별적으로 선명히 드러내는 동시에

전체적으로는 아시아나항공이 제공하는 종합적 프리미엄 경험으로 연결되도록 설계했습니다. 


제작된 콘텐츠는 A380의 차별화된 가치를 효과적으로 부각하며,

콘텐츠 확산과 디지털 리치 넘어 실제 상품 판매 증진과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기여했습니다.

PROJECT SUMMARY


Requirement


아시아나항공은 플래그십 기체 A380의 차별화된 경험을 잠재 고객에게 명확히 전달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었습니다. A380은 다양한 독자적 기능과 서비스를 갖추고 있음에도 실제 탑승 경험이 없는 고객은

그 가치를 충분히 체감하기 어려웠습니다.


따라서 브랜드는 단순한 서비스 안내를 넘어 A380만의 차별성을 시각적으로 부각하고

고객이 비즈니스 스위트와 비즈니스 스마티움 좌석을 선택할 명확한 이유를 제공하고자 했습니다.


이는 곧 아시아나항공의 프리미엄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와 더불어,

잠재 고객을 실제 항공권 예약으로 전환시키는 핵심 니즈와 직결되었습니다.


Approach


저희는 이러한 니즈를 해결하기 위해 A380의 핵심 기능과 서비스를 주제별로 구성한 6편의 영상 시리즈를

기획·제작했습니다. 각 영상은 한 가지 기능에 집중한 설명에 그치지 않고 실제 이용 경험을 간접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기획 단계에서는 기능별 메시지와 비주얼 포인트를 도출하고, 해당 기능을 가장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화면 요소를 구상했습니다. 제작 과정에서는 그 결과를 반영해 실제 장면과 디테일을 선별적으로 담아

고객이 서비스의 가치를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시리즈는 비즈니스 스위트와 스마티움의 차별화된 경험을 개별적으로 선명히 드러내는 동시에

전체적으로는 아시아나항공이 제공하는 종합적 프리미엄 경험으로 연결되도록 설계했습니다. 


제작된 콘텐츠는 A380의 차별화된 가치를 효과적으로 부각하며,

콘텐츠 확산과 디지털 리치 넘어 실제 상품 판매 증진과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기여했습니다.

PROJECT SUMMARY


Requirement


아시아나항공은 플래그십 기체 A380의 차별화된 경험을 잠재 고객에게

명확히 전달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었습니다.

A380은 다양한 독자적 기능과 서비스를 갖추고 있음에도 실제 탑승 경험이

없는 고객은 그 가치를 충분히 체감하기 어려웠습니다.


따라서 브랜드는 단순한 서비스 안내를 넘어 A380만의 차별성을 시각적으로

부각하고 고객이 비즈니스 스위트와 비즈니스 스마티움 좌석을 선택할

명확한 이유를 제공하고자 했습니다.


이는 곧 아시아나항공의 프리미엄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와 더불어,

잠재 고객을 실제 항공권 예약으로 전환시키는 핵심 니즈와 직결되었습니다.


Approach


저희는 이러한 니즈를 해결하기 위해 A380의 핵심 기능과 서비스를 주제별로 구성한 6편의 영상 시리즈를 기획·제작했습니다. 각 영상은 한 가지 기능에

집중한 설명에 그치지 않고 실제 이용 경험을 간접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기획 단계에서는 기능별 메시지와 비주얼 포인트를 도출하고, 해당 기능을

가장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화면 요소를 구상했습니다. 제작 과정에서는

그 결과를 반영해 실제 장면과 디테일을 선별적으로 담아 고객이 서비스의

가치를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시리즈는 비즈니스 스위트와 스마티움의 차별화된 경험을 개별적으로

선명히 드러내는 동시에 전체적으로는 아시아나항공이 제공하는 종합적

프리미엄 경험으로 연결되도록 설계했습니다. 


제작된 콘텐츠는 A380의 차별화된 가치를 효과적으로 부각하며, 콘텐츠

확산과 디지털 리치 넘어 실제 상품 판매 증진과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기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