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SUMMARY


▶ Requirement


아시아나항공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평소 승객과 직접적인 접점이 적은 운항 크루 및 다양한

직군 관계자의 역할과 이야기를 콘텐츠화하고자 했습니다. 더불어 크루 듀티와 전문성을 알리고

브랜드 신뢰성을 제고하는 것이 핵심 니즈였습니다.


또한, 업무 현장과 경험을 가볍고 흥미롭게 풀어내는 콘텐츠로 고객에게 보다 친근하고 매력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했습니다.  


▶ Approach


저희는 이러한 니즈를 해결하기 위해, 직무를 단순히 소개하거나 설명하는 방식이 아닌, 흥미를 유발하는

인터뷰 포맷으로 기획했습니다. 운항 크루와 관계자들의 이야기를 재미있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스낵형 톤으로 풀어내어, 고객이 보다 쉽게 관심을 가지고 공감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특히, 밸런스 게임의 형태를 차용하여 고객이 궁금해할 만한 주제를 자연스럽게 제시하고, 인터뷰이가

유쾌하게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공유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이를 통해 콘텐츠의 몰입도와

인터랙션을 높이고, 크루의 전문성과 인간적인 매력을 동시에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인터뷰에서 다룬 내용과 연계해 항공기 내부 정리 장면과 격납고 점검·정비 장면 등 다양한

현장 소스를 활용했습니다. 이로써 각 직무의 전문성과 현장감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며 콘텐츠의 설득력과

전달력을 강화했습니다.


본 콘텐츠는 아시아나항공 전사 사이니지를 통해 전 직원과 고객에게 공유되며,

브랜드의 대외 홍보 활동 전반에도 전략적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PROJECT SUMMARY


Requirement


아시아나항공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평소 승객과 직접적인 접점이 적은 운항 크루 및 다양한

직군 관계자의 역할과 이야기를 콘텐츠화하고자 했습니다. 더불어 크루 듀티와 전문성을 알리고

브랜드 신뢰성을 제고하는 것이 핵심 니즈였습니다.


또한, 업무 현장과 경험을 가볍고 흥미롭게 풀어내는 콘텐츠로 고객에게 보다 친근하고 매력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했습니다.  


Approach


저희는 이러한 니즈를 해결하기 위해, 직무를 단순히 소개하거나 설명하는 방식이 아닌, 흥미를 유발하는

인터뷰 포맷으로 기획했습니다. 운항 크루와 관계자들의 이야기를 재미있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스낵형 톤으로 풀어내어, 고객이 보다 쉽게 관심을 가지고 공감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특히, 밸런스 게임의 형태를 차용하여 고객이 궁금해할 만한 주제를 자연스럽게 제시하고, 인터뷰이가

유쾌하게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공유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이를 통해 콘텐츠의 몰입도와

인터랙션을 높이고, 크루의 전문성과 인간적인 매력을 동시에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인터뷰에서 다룬 내용과 연계해 항공기 내부 정리 장면과 격납고 점검·정비 장면 등 다양한

현장 소스를 활용했습니다. 이로써 각 직무의 전문성과 현장감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며 콘텐츠의 설득력과

전달력을 강화했습니다.

본 콘텐츠는 아시아나항공 전사 사이니지를 통해 전 직원과 고객에게 공유되며,

브랜드의 대외 홍보 활동 전반에도 전략적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PROJECT SUMMARY


Requirement


아시아나항공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평소 승객과 직접적인 접점이 적은

운항 크루 및 다양한 직군 관계자의 역할과 이야기를 콘텐츠화하고자 했습니다.

더불어 크루 듀티와 전문성을 알리고 브랜드 신뢰성을 제고하는 것이

핵심 니즈였습니다.


또한, 업무 현장과 경험을 가볍고 흥미롭게 풀어내는 콘텐츠로 고객에게 보다

친근하고 매력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했습니다.  


Approach


저희는 이러한 니즈를 해결하기 위해, 직무를 단순히 소개하거나 설명하는 방식이

아닌, 흥미를 유발하는 인터뷰 포맷으로 기획했습니다. 운항 크루와 관계자들의

이야기를 재미있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스낵형 톤으로 풀어내어, 고객이 보다 쉽게

관심을 가지고 공감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특히, 밸런스 게임의 형태를 차용하여 고객이 궁금해할 만한 주제를 자연스럽게

제시하고, 인터뷰이가 유쾌하게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공유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이를 통해 콘텐츠의 몰입도와 인터랙션을 높이고, 크루의 전문성과

인간적인 매력을 동시에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인터뷰에서 다룬 내용과 연계해 항공기 내부 정리 장면과 격납고 점검·정비

장면 등 다양한 현장 소스를 활용했습니다. 이로써 각 직무의 전문성과 현장감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며 콘텐츠의 설득력과 전달력을 강화했습니다.


본 콘텐츠는 아시아나항공 전사 사이니지를 통해 전 직원과 고객에게 공유되며,

브랜드의 대외 홍보 활동 전반에도 전략적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