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OJECT SUMMARY
▶ Requirement
화담숲은 여름철 비수기 시즌에도 방문객 유입을 확대하고, 공간의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참여형 프로그램 ‘리프레시 위크(Refresh Week)’를 기획했습니다.
이에 프로그램 내용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고객 참여를 높일 수 있는 대외 홍보 전략이
필요했습니다. 화담숲은 프로그램 운영 과정을 실시간으로 전달해 행사 현장의
생생한 분위기를 보여주고, 이를 통해 방문객 유입 극대화와 참여도 제고를 동시에
달성하고자 했습니다.
▶ Approach
저희는 리프레시 위크 기간 동안 전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여 현장 사진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단순 기록을 넘어 완성도 있는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도록, 화담채 공간의 분위기와 현장의 감각을 함께 담아내는 데 집중했습니다.
촬영 시에는 휴식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편안한 현장 분위기를 강조하고,
각 프로그램의 핵심 비주얼 포인트를 포착했습니다. 현장에서 후보정 작업을
실시간으로 진행해 완성된 이미지를 전달했고, 화담숲은 이를 SNS 채널에 업로드해
프로그램의 현장감을 공유했습니다.
이러한 접근은 현장 참여자뿐만 아니라 잠재 방문객의 관심과 호기심을 끌어내며,
화담숲이 목표로 한 방문객 유입 확대와 프로그램 참여도 제고에 직접적으로
기여했습니다.
PROJECT SUMMARY
▶ Requirement
화담숲은 여름철 비수기 시즌에도 방문객 유입을 확대하고,
공간의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참여형 프로그램
‘리프레시 위크(Refresh Week)’를 기획했습니다.
이에 프로그램 내용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고객 참여를 높일 수
있는 대외 홍보 전략이 필요했습니다. 화담숲은 프로그램
운영 과정을 실시간으로 전달해 행사 현장의 생생한 분위기를
보여주고, 이를 통해 방문객 유입 극대화와 참여도 제고를
동시에 달성하고자 했습니다.
▶ Approach
저희는 리프레시 위크 기간 동안 전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여
현장 사진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단순 기록을 넘어 완성도 있는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도록, 화담채 공간의 분위기와 현장의
감각을 함께 담아내는 데 집중했습니다.
촬영 시에는 휴식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편안한 현장 분위기를
강조하고, 각 프로그램의 핵심 비주얼 포인트를 포착했습니다.
현장에서 후보정 작업을 실시간으로 진행해 완성된 이미지를
전달했고, 화담숲은 이를 SNS 채널에 업로드해 프로그램의
현장감을 공유했습니다.
이러한 접근은 현장 참여자뿐만 아니라 잠재 방문객의 관심과
호기심을 끌어내며, 화담숲이 목표로 한 방문객 유입 확대와
프로그램 참여도 제고에 직접적으로 기여했습니다.



PROJECT SUMMARY
▶ Requirement
화담숲은 여름철 비수기 시즌에도 방문객 유입을 확대하고, 공간의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참여형 프로그램 ‘리프레시 위크(Refresh Week)’를
기획했습니다.
이에 프로그램 내용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고객 참여를 높일 수 있는
대외 홍보 전략이 필요했습니다. 화담숲은 프로그램 운영 과정을 실시간으로
전달해 행사 현장의 생생한 분위기를 보여주고, 이를 통해 방문객 유입
극대화와 참여도 제고를 동시에 달성하고자 했습니다.
▶ Approach
저희는 리프레시 위크 기간 동안 전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여 현장 사진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단순 기록을 넘어 완성도 있는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도록,
화담채 공간의 분위기와 현장의 감각을 함께 담아내는 데 집중했습니다.
촬영 시에는 휴식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편안한 현장 분위기를 강조하고,
각 프로그램의 핵심 비주얼 포인트를 포착했습니다. 현장에서 후보정 작업을
실시간으로 진행해 완성된 이미지를 전달했고, 화담숲은 이를 SNS 채널에
업로드해 프로그램의 현장감을 공유했습니다.
이러한 접근은 현장 참여자뿐만 아니라 잠재 방문객의 관심과 호기심을
끌어내며, 화담숲이 목표로 한 방문객 유입 확대와 프로그램 참여도 제고에
직접적으로 기여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