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OJECT SUMMARY
▶ Requirement
현대퓨처넷은 몰입형 미디어 아트 공간 ‘르 스페이스 인스파이어(Le Space Inspire)’ 의 개관 소식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영상 홍보를 추진하였습니다. 본 프로젝트의 핵심 니즈는 코스모 스테이션부터 우주여행까지 이어지는 전시 동선에 따라 구성된 수십 개 테마관의 생생한 비주얼을 담아내어 대중의 관심과 기대를 극대화하는 것이었습니다.
특히 각 테마관이 지닌 고유한 주제와 감각적 연출을 온전히 전달하고, 관람객이 마치 현장에 직접 와 있는 듯한 몰입감과 현장감을 영상으로 구현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였습니다.
▶ Approach
현대퓨처넷의 핵심 니즈였던 전시 현장의 몰입감과 생생한 체험감 전달을 위해 전문 모델을 기용하여 촬영을 진행하였습니다. 촬영 전 단계에서 수십 개의 테마관 중 르 스페이스 인스파이어의 특징을 가장 효과적으로
드러낼 수 있는 공간을 사전에 선별하고, 이에 기반해 촬영 동선과 스토리보드를 체계적으로 기획했습니다.
촬영 과정에서는 모델이 전시 동선을 따라 자연스럽게 이동하며 공간을 소개하도록 연출하여, 관람객이 실제로 전시를 체험하는 듯한 스토리텔링 구조를 구현했습니다. 또한 인물과 광활한 전시 공간, 초대형 스크린
간의 크기 대비를 극대화함으로써 전시관의 스케일감과 압도적인 비주얼을 효과적으로 전달했습니다.
더불어 콘텐츠 활용 범위를 고려하여 세로·가로 촬영을 병행하고, SNS 매체부터 옥외광고까지 다양한 채널
특성에 맞게 규격별 편집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미디어 환경에서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브랜드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확산시켰습니다.
PROJECT SUMMARY
▶ Requirement
현대퓨처넷은 몰입형 미디어 아트 공간 ‘르 스페이스 인스파이어(Le Space Inspire)’ 의 개관 소식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영상 홍보를 추진하였습니다. 본 프로젝트의 핵심 니즈는 코스모 스테이션부터 우주여행까지
이어지는 전시 동선에 따라 구성된 수십 개 테마관의 생생한 비주얼을 담아내어 대중의 관심과 기대를
극대화하는 것이었습니다.
특히 각 테마관이 지닌 고유한 주제와 감각적 연출을 온전히 전달하고, 관람객이 마치 현장에 직접 와 있는 듯한
몰입감과 현장감을 영상으로 구현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였습니다.
▶ Approach
현대퓨처넷의 핵심 니즈였던 전시 현장의 몰입감과 생생한 체험감 전달을 위해 전문 모델을 기용하여 촬영을
진행하였습니다. 촬영 전 단계에서 수십 개의 테마관 중 르 스페이스 인스파이어의 특징을 가장 효과적으로
드러낼 수 있는 공간을 사전에 선별하고, 이에 기반해 촬영 동선과 스토리보드를 체계적으로 기획했습니다.
촬영 과정에서는 모델이 전시 동선을 따라 자연스럽게 이동하며 공간을 소개하도록 연출하여, 관람객이 실제로
전시를 체험하는 듯한 스토리텔링 구조를 구현했습니다. 또한 인물과 광활한 전시 공간, 초대형 스크린 간의
크기 대비를 극대화함으로써 전시관의 스케일감과 압도적인 비주얼을 효과적으로 전달했습니다.
더불어 콘텐츠 활용 범위를 고려하여 세로·가로 촬영을 병행하고, SNS 매체부터 옥외광고까지 다양한 채널 특성에
맞게 규격별 편집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미디어 환경에서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브랜드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확산시켰습니다.


PROJECT SUMMARY
▶ Requirement
현대퓨처넷은 몰입형 미디어 아트 공간 ‘르 스페이스 인스파이어
(Le Space Inspire)’ 의 개관 소식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영상 홍보를
추진하였습니다. 본 프로젝트의 핵심 니즈는 코스모 스테이션부터
우주여행까지 이어지는 전시 동선에 따라 구성된 수십 개 테마관의
생생한 비주얼을 담아내어 대중의 관심과 기대를 극대화하는 것이었습니다.
특히 각 테마관이 지닌 고유한 주제와 감각적 연출을 온전히 전달하고,
관람객이 마치 현장에 직접 와 있는 듯한 몰입감과 현장감을 영상으로
구현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였습니다.
▶ Approach
현대퓨처넷의 핵심 니즈였던 전시 현장의 몰입감과 생생한 체험감 전달을
위해 전문 모델을 기용하여 촬영을 진행하였습니다. 촬영 전 단계에서
수십 개의 테마관 중 르 스페이스 인스파이어의 특징을 가장 효과적으로
드러낼 수 있는 공간을 사전에 선별하고, 이에 기반해 촬영 동선과
스토리보드를 체계적으로 기획했습니다.
촬영 과정에서는 모델이 전시 동선을 따라 자연스럽게 이동하며 공간을
소개하도록 연출하여, 관람객이 실제로 전시를 체험하는 듯한 스토리텔링
구조를 구현했습니다. 또한 인물과 광활한 전시 공간, 초대형 스크린 간의
크기 대비를 극대화함으로써 전시관의 스케일감과 압도적인 비주얼을
효과적으로 전달했습니다.
더불어 콘텐츠 활용 범위를 고려하여 세로·가로 촬영을 병행하고,
SNS 매체부터 옥외광고까지 다양한 채널 특성에 맞게 규격별
편집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미디어 환경에서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브랜드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확산시켰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