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OJECT SUMMARY
▶ Requirement
자사 가전제품 사용법과 기능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소비자가 영상을 보고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설명서형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자 했습니다. 단순히 제품 기능을 나열하는 것을 넘어, 실제 생활 속에서
제품이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를 직관적으로 보여줌으로써 사용자의 이해도를 높이고자 했습니다.
시각장애인을 위해 개발한 촉각 스티커 활용법, 삼성 AI 기술이 적용된 세탁기의 다양한 기능 등 각 요소가
실제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편리함과 실질적 효용을 설득력 있게 영상으로 전달하는 것이 핵심
과제였습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제품의 차별성을 명확히 전달하고, 브랜드가 지향하는 사용자 친화적
혁신 이미지를 강화하고자 했습니다.
▶ Approach
1. 삼성 촉각 스티커
시각장애인을 위해 개발된 촉각 스티커의 활용법을 명확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영상을
기획했습니다. 이를 위해 실제 제품과 함께 촬영을 진행하고, 스티커의 다양한 형태가 가지는 의미와
목적을 CG 효과와 내레이션을 통해 직관적으로 설명했습니다. 이어 실제 제품에 스티커를 부착하여 사용
과정과 동선을 단계적으로 보여줌으로써 소비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특히 실제 시각장애인 사용자가 스티커를 활용해 제품 기능을 익히고 사용하는 과정을 영상으로 담아내어
제품의 실질적 효용과 신뢰도를 극대화했습니다. 또한 인터뷰를 통해 사용자의 관점에서 체감한 편의성과
효과를 직접 전달함으로써, 콘텐츠의 설득력을 높이고 브랜드가 추구하는 ‘장애인 고객 맞춤형 서비스’
인식을 강화했습니다.
2. 삼성 AI 홈 스크린 가전 접근성 기능 영상 가이드
삼성 AI 홈 스크린 기능이 적용된 세탁기를 중심으로, 실제 사용 순서를 기반으로 한 체감형 영상 콘텐츠로
기획했습니다. 우선 기능의 핵심 기획 의도와 주요 특장점을 CG 효과와 내레이션을 통해 명확하게
설명하여 시청자가 기능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이와 함께 모델이 실제로 세탁기의 기능을 직접 동작하는 장면을 촬영하여, 기능 구현 과정을 라이브
화면으로 생생히 전달했습니다. 이를 통해 영상 시청자가 마치 제품을 직접 사용하는 듯한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으며, 동시에 콘텐츠의 몰입도와 설득력을 강화했습니다.
PROJECT SUMMARY
▶ Requirement
자사 가전제품 사용법과 기능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소비자가 영상을 보고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설명서형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자 했습니다. 단순히 제품 기능을 나열하는 것을 넘어, 실제 생활 속에서
제품이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를 직관적으로 보여줌으로써 사용자의 이해도를 높이고자 했습니다.
시각장애인을 위해 개발한 촉각 스티커 활용법, 삼성 AI 기술이 적용된 세탁기의 다양한 기능 등 각 요소가
실제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편리함과 실질적 효용을 설득력 있게 영상으로 전달하는 것이 핵심 과제였습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제품의 차별성을 명확히 전달하고, 브랜드가 지향하는 사용자 친화적 혁신 이미지를
강화하고자 했습니다.
▶ Approach
1. 삼성 촉각 스티커
시각장애인을 위해 개발된 촉각 스티커의 활용법을 명확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영상을
기획했습니다. 이를 위해 실제 제품과 함께 촬영을 진행하고, 스티커의 다양한 형태가 가지는 의미와
목적을 CG 효과와 내레이션을 통해 직관적으로 설명했습니다. 이어 실제 제품에 스티커를 부착하여 사용
과정과 동선을 단계적으로 보여줌으로써 소비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특히 실제 시각장애인 사용자가 스티커를 활용해 제품 기능을 익히고 사용하는 과정을 영상으로 담아내어
제품의 실질적 효용과 신뢰도를 극대화했습니다. 또한 인터뷰를 통해 사용자의 관점에서 체감한 편의성과
효과를 직접 전달함으로써, 콘텐츠의 설득력을 높이고 브랜드가 추구하는 ‘장애인 고객 맞춤형 서비스’
인식을 강화했습니다.
2. 삼성 AI 홈 스크린 가전 접근성 기능 영상 가이드
삼성 AI 홈 스크린 기능이 적용된 세탁기를 중심으로, 실제 사용 순서를 기반으로 한 체감형 영상 콘텐츠로
기획했습니다. 우선 기능의 핵심 기획 의도와 주요 특장점을 CG 효과와 내레이션을 통해 명확하게
설명하여 시청자가 기능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이와 함께 모델이 실제로 세탁기의 기능을 직접 동작하는 장면을 촬영하여, 기능 구현 과정을 라이브
화면으로 생생히 전달했습니다. 이를 통해 영상 시청자가 마치 제품을 직접 사용하는 듯한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으며, 동시에 콘텐츠의 몰입도와 설득력을 강화했습니다.
PROJECT SUMMARY
▶ Requirement
자사 가전제품 사용법과 기능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소비자가 영상을
보고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설명서형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자 했습니다.
단순히 제품 기능을 나열하는 것을 넘어, 실제 생활 속에서 제품이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를 직관적으로 보여줌으로써 사용자의 이해도를 높이고자
했습니다.
시각장애인을 위해 개발한 촉각 스티커 활용법, 삼성 AI 기술이 적용된
세탁기의 다양한 기능 등 각 요소가 실제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편리함과
실질적 효용을 설득력 있게 영상으로 전달하는 것이 핵심 과제였습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제품의 차별성을 명확히 전달하고,
브랜드가 지향하는 사용자 친화적 혁신 이미지를 강화하고자 했습니다.
▶ Approach
1. 삼성 촉각 스티커
시각장애인을 위해 개발된 촉각 스티커의 활용법을 명확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영상을 기획했습니다. 이를 위해 실제 제품과 함께
촬영을 진행하고, 스티커의 다양한 형태가 가지는 의미와 목적을 CG 효과와
내레이션을 통해 직관적으로 설명했습니다. 이어 실제 제품에 스티커를
부착하여 사용 과정과 동선을 단계적으로 보여줌으로써 소비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특히 실제 시각장애인 사용자가 스티커를 활용해 제품 기능을 익히고
사용하는 과정을 영상으로 담아내어 제품의 실질적 효용과 신뢰도를
극대화했습니다. 또한 인터뷰를 통해 사용자의 관점에서 체감한 편의성과
효과를 직접 전달함으로써, 콘텐츠의 설득력을 높이고 브랜드가 추구하는
‘장애인 고객 맞춤형 서비스’ 인식을 강화했습니다.
2. 삼성 AI 홈 스크린 가전 접근성 기능 영상 가이드
삼성 AI 홈 스크린 기능이 적용된 세탁기를 중심으로, 실제 사용 순서를
기반으로 한 체감형 영상 콘텐츠로 기획했습니다. 우선 기능의 핵심
기획 의도와 주요 특장점을 CG 효과와 내레이션을 통해 명확하게
설명하여 시청자가 기능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이와 함께 모델이 실제로 세탁기의 기능을 직접 동작하는 장면을 촬영하여,
기능 구현 과정을 라이브 화면으로 생생히 전달했습니다. 이를 통해 영상
시청자가 마치 제품을 직접 사용하는 듯한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으며,
동시에 콘텐츠의 몰입도와 설득력을 강화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