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SUMMARY
▶ Requirement
서울신용보증재단(SEOUL CREDIT GUARANTEE Fdn.)은 프렙 아카데미의
성과를 대외적으로 홍보하고, 신규 지원자들에게 프로그램 참여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필요로 했습니다. 프로그램 수료 후 실제 창업에 성공한 사례를
집중적으로 조명함으로써 프렙 아카데미가 단순한 교육 과정을 넘어 창업 실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플랫폼임을 강조하고자 했습니다.
또한, 수료생들의 매장을 홍보하는 콘텐츠를 제작하여 프렙 아카데미가 교육에 그치지
않고 수료 후에도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간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프로그램 전반의
신뢰성과 영향력 제고를 기대했습니다.
▶ Approach
저희는 이러한 니즈에 맞추어 콘텐츠를 매장 홍보 릴스와 수료생 심층 인터뷰,
두 가지 축으로 기획·제작하고 있습니다.
1. 매장 홍보 릴스
릴스 영상은 창업에 성공한 매장의 대표 메뉴와 공간적 특장점을 담아내어,
수료생 성과를 직관적이고 효과적으로 부각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사전 단계에서 매장의 소구 포인트와 대표 메뉴 레시피를 분석하고,
시각적으로 차별화할 수 있는 요소를 선별해 영상 기획에 반영했습니다.
스토리보드 설계 단계에서는 릴스 전반의 일관된 톤앤매너를 구축하기 위해
적합한 촬영·편집 기법을 선별·적용하여 콘텐츠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2. 심층 인터뷰
인터뷰 영상은 각 매장 대표의 창업 과정과 스토리를 중심으로,
프렙 아카데미의 교육과 지원이 창업 준비 및 실행 단계에서 어떤 효과를
발휘하고 있는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프렙 아카데미가 단순한 교육 프로그램이 아니라 실제 창업으로 이어지는
연결고리임을 보여주며 신규 지원자들이 프로그램 참여 필요성을 인식하고
지원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구조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현재 서울신용보증재단이 운영하는 프렙 아카데미의
지원자 수 확대라는 본질적 목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창업을 준비하는
수많은 예비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영감을 제공하며 프로그램의
사회적 가치와 영향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PROJECT SUMMARY
▶ Requirement
서울신용보증재단(SEOUL CREDIT GUARANTEE Fdn.)은 프렙 아카데미의 성과를
대외적으로 홍보하고, 신규 지원자들에게 프로그램 참여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필요로 했습니다. 프로그램 수료 후 실제 창업에 성공한 사례를 집중적으로 조명함으로써
프렙 아카데미가 단순한 교육 과정을 넘어 창업 실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플랫폼임을 강조하고자 했습니다.
또한, 수료생들의 매장을 홍보하는 콘텐츠를 제작하여 프렙 아카데미가 교육에 그치지
않고 수료 후에도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간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프로그램 전반의
신뢰성과 영향력 제고를 기대했습니다.
▶ Approach
저희는 이러한 니즈에 맞추어 콘텐츠를 매장 홍보 릴스와 수료생 심층 인터뷰,
두 가지 축으로 기획·제작하고 있습니다.
1. 매장 홍보 릴스
릴스 영상은 창업에 성공한 매장의 대표 메뉴와 공간적 특장점을 담아내어,
수료생 성과를 직관적이고 효과적으로 부각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사전 단계에서 매장의 소구 포인트와 대표 메뉴 레시피를 분석하고,
시각적으로 차별화할 수 있는 요소를 선별해 영상 기획에 반영했습니다.
스토리보드 설계 단계에서는 릴스 전반의 일관된 톤앤매너를 구축하기 위해
적합한 촬영·편집 기법을 선별·적용하여 콘텐츠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2. 심층 인터뷰
인터뷰 영상은 각 매장 대표의 창업 과정과 스토리를 중심으로,
프렙 아카데미의 교육과 지원이 창업 준비 및 실행 단계에서 어떤 효과를
발휘하고 있는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프렙 아카데미가 단순한 교육 프로그램이 아니라 실제 창업으로 이어지는
연결고리임을 보여주며 신규 지원자들이 프로그램 참여 필요성을 인식하고
지원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구조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현재 서울신용보증재단이 운영하는 프렙 아카데미의
지원자 수 확대라는 본질적 목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창업을 준비하는
수많은 예비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영감을 제공하며 프로그램의
사회적 가치와 영향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PROJECT SUMMARY
▶ Requirement
서울신용보증재단(SEOUL CREDIT GUARANTEE Fdn.)은
프렙 아카데미의 성과를 대외적으로 홍보하고, 신규 지원자들에게
프로그램 참여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필요로 했습니다.
프로그램 수료 후 실제 창업에 성공한 사례를 집중적으로 조명함으로써
프렙 아카데미가 단순한 교육 과정을 넘어 창업 실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플랫폼임을 강조하고자 했습니다.
또한, 수료생들의 매장을 홍보하는 콘텐츠를 제작하여 프렙 아카데미가
교육에 그치지 않고 수료 후에도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간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프로그램 전반의 신뢰성과 영향력 제고를 기대했습니다.
▶ Approach
저희는 이러한 니즈에 맞추어 콘텐츠를 매장 홍보 릴스와
수료생 심층 인터뷰, 두 가지 축으로 기획·제작하고 있습니다.
1. 매장 홍보 릴스
릴스 영상은 창업에 성공한 매장의 대표 메뉴와 공간적 특장점을 담아내어,
수료생 성과를 직관적이고 효과적으로 부각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사전 단계에서 매장의 소구 포인트와 대표 메뉴 레시피를 분석하고,
시각적으로 차별화할 수 있는 요소를 선별해 영상 기획에 반영했습니다.
스토리보드 설계 단계에서는 릴스 전반의 일관된 톤앤매너를 구축하기 위해
적합한 촬영·편집 기법을 선별·적용하여 콘텐츠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2. 심층 인터뷰
인터뷰 영상은 각 매장 대표의 창업 과정과 스토리를 중심으로,
프렙 아카데미의 교육과 지원이 창업 준비 및 실행 단계에서 어떤 효과를
발휘하고 있는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프렙 아카데미가 단순한 교육 프로그램이 아니라 실제 창업으로
이어지는 연결고리임을 보여주며 신규 지원자들이 프로그램 참여 필요성을
인식하고 지원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구조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현재 서울신용보증재단이 운영하는 프렙 아카데미의
지원자 수 확대라는 본질적 목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창업을 준비하는
수많은 예비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영감을 제공하며 프로그램의
사회적 가치와 영향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