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SUMMARY

▶ Requirement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 과제는 온라인 매거진 <대학내일>SNS 채널 활성화였습니다.

텍스트 기사에 머무르지 않고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제작·발행하여 채널 인지도를

확대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새로운 포멧과 콘텐츠 T&M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젊은 세대와의 접점을 확대하는 것이 주요 과제였습니다.


아울러, 다양한 브랜드 협업 콘텐츠를 기획·제작하여 채널의 콘텐츠 스펙트럼을 넓히고, SNS 확산력과 파급력을 극대화함으로써 매체의 영향력을 한층 강화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 Approach

 

저희는 이러한 니즈에 대응해, 콘텐츠 확산과 채널 인지도 제고를 목표로 숏폼 영상 콘텐츠를 기획·제작했습니다.


대표적으로 <대학내일 표지 모델 인터뷰>콘텐츠는 인터뷰 형식을 기반으로 모델의 진솔한 답변을 담고, 기사에서 다루지 못한 비하인드 장면을 추가하여 현장감을 높였습니다.


아울러 또한 대학생들의 일상적 관심사와 취향을 반영해, 키치한 톤의 밸런스 게임 콘텐츠를 기획했습니다. <WOULD YOU RATHER>라는 타이틀로 새롭게 명명한 이 시리즈는,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질문”을 던져 참여를 유도하는 형식입니다.


예컨대 전공·연애·취업 준비 등 대학생들이 공감할 만한 소재를 위트 있게 변주하여, 댓글 참여와 공유를 자연스럽게 이끌어냈습니다. 이를 통해 대학내일 채널의 인터랙션과 친근감을 강화하고, Z세대 타깃과의 소통 접점을 확장했습니다.

이를 통해 텍스트 기사와 차별화된 영상 포맷을 구축하고, 젊은 세대의 관심과 공감을 효과적으로 이끌어내며 채널의 도달 범위를 확대했습니다.


브랜드 협업 콘텐츠 역시 최신 숏폼 트렌드를 반영해 단순한 홍보를 넘어, 대중이 하나의 오리지널 콘텐츠로 즐기고 몰입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도록 기획했습니다.

이러한 제작 과정을 통해 협업 브랜드의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스토리텔링하면서,
채널의 친근한 이미지를 강화하고 양측의 성과를 극대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PROJECT SUMMARY

▶ Requirement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 과제는 온라인 매거진 <대학내일>SNS 채널 활성화였습니다.

텍스트 기사에 머무르지 않고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제작·발행하여 채널 인지도를 확대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새로운 포멧과 콘텐츠 T&M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젊은 세대와의 접점을 확대하는 것이 주요 과제였습니다.


아울러, 다양한 브랜드 협업 콘텐츠를 기획·제작하여 채널의 콘텐츠 스펙트럼을 넓히고, SNS 확산력과

파급력을 극대화함으로써 매체의 영향력을 한층 강화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 Approach


저희는 이러한 니즈에 대응해, 콘텐츠 확산과 채널 인지도 제고를 목표로 숏폼 영상 콘텐츠를 기획·제작했습니다.


대표적으로 <대학내일 표지 모델 인터뷰>콘텐츠는 인터뷰 형식을 기반으로 모델의 진솔한 답변을 담고,

기사에서 다루지 못한 비하인드 장면을 추가하여 현장감을 높였습니다.


아울러 또한 대학생들의 일상적 관심사와 취향을 반영해, 키치한 톤의 밸런스 게임 콘텐츠를 기획했습니다.

<WOULD YOU RATHER>라는 타이틀로 새롭게 명명한 이 시리즈는,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질문”을 던져

참여를 유도하는 형식입니다.


예컨대 전공·연애·취업 준비 등 대학생들이 공감할 만한 소재를 위트 있게 변주하여, 댓글 참여와 공유를

자연스럽게 이끌어냈습니다. 이를 통해 대학내일 채널의 인터랙션과 친근감을 강화하고,

Z세대 타깃과의 소통 접점을 확장했습니다.


이를 통해 텍스트 기사와 차별화된 영상 포맷을 구축하고, 젊은 세대의 관심과 공감을 효과적으로 이끌어내며

채널의 도달 범위를 확대했습니다.


브랜드 협업 콘텐츠 역시 최신 숏폼 트렌드를 반영해 단순한 홍보를 넘어, 대중이 하나의 오리지널 콘텐츠로 즐기고

몰입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도록 기획했습니다.


이러한 제작 과정을 통해 협업 브랜드의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스토리텔링하면서,
채널의 친근한 이미지를 강화하고 양측의 성과를 극대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PROJECT SUMMARY

▶ Requirement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 과제는 온라인 매거진 <대학내일>SNS 채널

활성화였습니다. 텍스트 기사에 머무르지 않고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제작·발행하여 채널 인지도를 확대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새로운 포멧과 콘텐츠 T&M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젊은 세대와의 접점을 확대하는 것이 주요 과제였습니다.


아울러, 다양한 브랜드 협업 콘텐츠를 기획·제작하여 채널의 콘텐츠

스펙트럼을 넓히고, SNS 확산력과 파급력을 극대화함으로써 매체의

영향력을 한층 강화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 Approach

 

저희는 이러한 니즈에 대응해, 콘텐츠 확산과 채널 인지도 제고를 목표로

숏폼 영상 콘텐츠를 기획·제작했습니다.


대표적으로 <대학내일 표지 모델 인터뷰>콘텐츠는 인터뷰 형식을 기반으로

모델의 진솔한 답변을 담고, 기사에서 다루지 못한 비하인드 장면을 추가하여

현장감을 높였습니다.


아울러 또한 대학생들의 일상적 관심사와 취향을 반영해, 키치한 톤의

밸런스 게임 콘텐츠를 기획했습니다.<WOULD YOU RATHER>라는 타이틀로 새롭게 명명한 이 시리즈는,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질문”을 던져

참여를 유도하는 형식입니다.


예컨대 전공·연애·취업 준비 등 대학생들이 공감할 만한 소재를 위트 있게

변주하여, 댓글 참여와 공유를 자연스럽게 이끌어냈습니다. 이를 통해

대학내일 채널의 인터랙션과 친근감을 강화하고, Z세대 타깃과의 소통 접점을

확장했습니다.


이를 통해 텍스트 기사와 차별화된 영상 포맷을 구축하고, 젊은 세대의 관심과

공감을 효과적으로 이끌어내며 채널의 도달 범위를 확대했습니다.


브랜드 협업 콘텐츠 역시 최신 숏폼 트렌드를 반영해 단순한 홍보를 넘어,

대중이 하나의 오리지널 콘텐츠로 즐기고 몰입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도록

기획했습니다.


이러한 제작 과정을 통해 협업 브랜드의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스토리텔링하면서, 채널의 친근한 이미지를 강화하고 양측의 성과를

극대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